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책과
연구

건축도시분야
정책 및 연구 관련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TOP

행복청-방송대 관학협력 “맞손” 행복도시에 방송대 융학교육지원센터 들어서…

2024. 05. 29|국토환경디자인부문|행사 및 홍보|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도시공간건축과

- 행복청-방송대 융합교육지원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행복청(청장 김형렬)과 한국방송통신대(총장 고성환)는 (가칭)방송대 융합교육지원센터(이하 ‘융합교육지원센터’) 건립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5월 29일(수) 체결하였다.

 

융합교육지원센터는 고등교육 분야의 변화된 교수학습을 선도하고 디지털·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교수학습법 및 세종시 등 재학생을 위한 강의실, 독서실 등 학습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사업추진을 위한 행정지원 및 토지공급 ▲사업계획에 차질 없이 시설건립 추진 ▲공동캠퍼스 입주대학과 교류협력 활성화 ▲시설개방 을 통한 지역주민에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행복도시 내 융합교육지원센터가 건립되면서 학교 현장에서 요구하는 시설을 지원하고, 인공지능 등 역량을 갖춘 맞춤형 미래인재를 육성하여 행복도시 자족성 제고 및 관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형렬 행복청장은 “교육기술 분야는 교육, 기술,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어 대학 및 기업과의 교류 협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제반사항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융합교육지원센터가 우수인재 양성과 고용이 선순환하는 산·학·연 협력 생태계를 견인하는 한 축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방송대 고성환 총장은 “방송대 학생뿐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학습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며 “융합교육지원센터는 혁신적인 교육모델을 개발·운영하는 주체로서 교육 개혁을 주도하여 국내뿐 아니라 세계 확산까지 목표로 하는 시설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말했다.